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프니까 청춘이다: 불편한 진실
    Diary/Move Forward 2021. 5. 15. 23:14

    아프니까 발전한다.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힘들고 어려울수록 더 큰 변화가 찾아온다.

    가정환경, 세계적인 바이러스, 살인적인 실업률, 폭등하는 집값, 심해지는 남녀 갈등 무엇이 되었건 이겨내야 해야 하는 것들 중 하나일 뿐이다. 인생에서 꼭 오는 시련 중에 하나이다. 맞서 싸워 극복해 발전하던가, 적당히 스스로 다룰 수 있게 성숙해지거나 또는 핑곗거리로 만들어 마음의 안정을 얻고 도망쳐 게을러지던가.

    쉽고 익숙한 건 좋은 게 아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할 때일 뿐이다. 난 남들처럼 멘탈이 좋지 않아 못하는 게 아니라 쉽게 가고 싶어 하는 요행을 바라는 것뿐이다. 누구나 자기만의 고난과 역경이 있다. 무던하게, 그리고 똑똑하게 이겨내려 해 보자. 실패했더라도 혹은 무서워 도전하지 못했더라 해도 인정하고 받아들이자.

    MBTI? 무엇이 되었건 나를 틀안에 가둘 수 없다. 공감능력이 부족하면 똑똑하게 키워내면 되고 계획적인 사람이라면 즉흥적인 환경에 억지로 던져 넣어 익숙하게 하면 된다. 물론 기존의 방식보다 힘들겠지만 부딪혀 이겨내면 된다.

    긍정적으로 그리고 이겨낸다 해도 자만하지 말고, 그렇지 못했다고 무시하지 말고 누가 되었건. 

     

     

    노력이 재능을 이길 수 있다는 것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다면 무엇을 가져오던 다 증명해줄 수 있었을 텐데. 박탈감에 포기하는 사람들에게 힘이 될 수 있었을 텐데.

    댓글

Designed by Tistory.